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3월 14일부터 60세 이상 확진 시 먹는 치료제 처방

by 알면 도움되는 고급 정보 2022. 3. 14.
반응형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1일 중앙질병관리본부로부터 전문가 대상 신속항원검사 등 양성자 관리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이같이 결정했을 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동네병원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반응이 확인되면 보건소를 방문해 추가 PCR검사를 하지 않아도 즉시 진료와 상담, 처방이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열이 나거나 예방 접종을 안한 60세 이상 먹는 약 우선 투여

 

60세 이상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먹는 코로너19 치료제 중 발열·숨참기 증상이 있거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우선 투여 하게 됩니다. 이밖에 기존 60세 이상 고령자, 면역력 저하자, 기저질환자 50대 외에 40대가 먹는약 대상에 포함되었는데요.

 

코로나19 전화 상담·처방 참여 의료기관 등 안내 바로가기

 

중앙질병관리본부가 코로나19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의 투여 범위를 개정하였습니다. 다만 기저질환 환자의 범위가 일부 조정돼 기존 체질량지수 25~30 이상에서 변경이 되었습니다.

 

재택치료 시 이렇게 하세요

 

약제 투여 대상 기저질환은 당뇨, 심혈관질환, 만성신장질환, 만성폐질환 등으로 의사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치료 후 해야 일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치료 후 해야 일은?

코로나 바이러스19 감염증 관련해서 확진이 되어 입원 및 격리된 분들은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는다든지, 지자체로부터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어요. 이에 따라서 입원, 격리 근로자에게

wsqsgo.com

제택 치료자 동거인은 어떻게 건강 관리를 해야 할까요?

 

제택 치료자 동거인은 어떻게 건강 관리를 해야 할까요?

확진자 동거인 안내문 확진자의 경우 오미크론변이는 텔타변이보다 중증도가 낮아 무증상, 경증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통해 회복 가능하며, 단 위중증, 사망의 위험이 있는 경우 항바이러스제를

wsqsgo.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