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가 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흰머리가 나는 이유

by 해상군대를 2021. 12. 15.
반응형

검은 머리카락 사이로 비집고 나오는 흰머리 카락을 뽑아도 보고 염색도 해보지만 어느 샌가 눈에 띠게 자라나게 됩니다. 요즘에는 10대 학생부터 20~30대까지 흰머리 때문에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흰머리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기도 합니다. 흰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로운 현상으로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멜라닌을 합성하는 멜라닌 세포의 수가 줄어들고 그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나는 것을 "새치"라고 하는 이말은 의학적으로 흰머리가 같은 의미라고 합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족력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흰머리가 난다면 부모 중 한 분은 같은 경험을 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만약 너무 어린나이에 생긴다면 특이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흰머리가 날까?

스트레스는 흰머리를 유발한다는 직접적인 연관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는 혈액 순환의 장애를 일으켜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서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을 하는 모근의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만약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나면 다시 검은 머리로 돌아올까요? 한번 난 희머리는 아쉽게도 검은 머리고 날 확률은 적다고 합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더 많이 난다

많은 분들이 흰머리를 뽑으면 더 많이 자란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그래도 중간중간에 흰머리가 보이면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뽑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틀린말이라고 하네요. 모낭 하나에서 한 개의 머리카락만 나오기 때문에 한 개를 뽑는다고 해도 그 자리에 2~3개의 흰머리가 다시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염색은 모발에 해롭다

염색약은 몸 속에 들어가면 눈과 귀의 기능을 담당하는 전정소뇌에 축척이 되어 현기증, 난청, 이명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10대부터 시작해 20~30대의 경우 머리에 컬러 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흰머리로 인해 고민이 많지만 아직까지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흰머리가 생기는 것은 어쩔수 없지만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안나게 하는 방법은 없는것 같습니다. 평소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적절한 운동, 휴식, 충분한 수면을 통하여 모근으로 영양분이 충분히 가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우선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