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19 격리자 생활지원비 "1인당 10만원" 통일 2인가구 이상은 15만원으로 조정

by 알면 도움되는 고급 정보 2022. 3. 15.
반응형

확진자가 급증하자 검역 횟수와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생활지원비를 가구당 10만원을 지원하는 정액제로 개편했다.

 

 

중앙질병관리본부는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지급 업무가 급증하고 중앙과 지방 예산이 늘고 있다"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재정 여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생활지원비 조정

정부는 지난달 14일 생계비 지원 대상을 전체 가구에서 실제 검역으로 좁히고 지원 기간도 10일에서 7일로 단축했다.

 

이에 따라 향후 검역기간에 관계없이 가구당 10만원이 지원되며, 1가구 내 2인 이상이 격리될 경우 50%를 더해 15만원이 지원된다.

 

 

정부가 방역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준 사업주에게 지급하던 하루 유급휴가 지원금 상한액을 기존 7만3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삭감했다.

 

개편된 생활지원과 유급휴가 지원 기준은 모레(16일) 입원·격리 통보를 받은 격리자부터 적용됩니다.

 

14일부터 한달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후 양성시 "재택치료"

 

14일부터 한달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후 양성시 "재택치료"

오늘 14일부터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게 되면 PCR 검사 없이 확진자로 분류해 곧바로 격리와 재택치료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동네 병,의원에

wsqsgo.com

 

코로나19 확진으로 7일 동안 격리하게 되면 근로자들은 어쩔 수 없이 일을 쉬게 되는데요, 정부는 이들을 위해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생활지원비 지급 대상은 보건소 통지를 받고 입원 또는 자가격리로 치료를 받아 격리 해제된 사람으로 가구 내 감염자 수에 따라 지급을 하게 됩니다.

 

제외대상

감염병 예방법에 의해 회사에서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은 사람이나 해외입국격리자, 격리조치위반자 등

 

생활지원비 신청

자가격리 해제 이후 관할 읍면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하면 되는데요, 생활지원비 신청서와 신청인 명의 통장,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재택 치료시 이렇게 하세요.

 

재택 치료시 이렇게 하세요.

집중관리군 해야할 일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안내를 위해 발송된 문자(URL) 또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진료지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매일 건강 정보(체온,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혈당 등)를

wsqsgo.com

제택 치료자 동거인은 어떻게 건강 관리를 해야 할까요?

 

제택 치료자 동거인은 어떻게 건강 관리를 해야 할까요?

확진자 동거인 안내문 확진자의 경우 오미크론변이는 텔타변이보다 중증도가 낮아 무증상, 경증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통해 회복 가능하며, 단 위중증, 사망의 위험이 있는 경우 항바이러스제를

wsqsgo.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