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코로나 생활지원금 빨리 신청하세요!! 이제 못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의무 '격리' 해제 여부 20일 결정

by 정보 공간 2022. 5. 18.
반응형

코로나에 걸리면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급을 하였는데요. 정부는 다음 주부터 안착기로 전환할 계획이었지만, 새 정부 출범 이후 이번 주 전문가 의견과 현장 상황을 좀 더 살펴 오는 20일 안착기 전환 시기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의무 자가격리가 해제되면 코로나 지원금 역시 폐지될 것 같습니다.

 

 

지원금이 폐지되면서 지원금을 받기 위한 막바지 신청이 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인터넷 신청이 가능해 지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유입이 업무 마비를 초래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건이 맞으면 빨리 신청해 주세요. 저 같은 경우 지원금 신청 후 입금까지 2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코로나 지원금은 코로나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 지원금 이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생활지원금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프리랜서, 직장인, 일반인, 자영업자 등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정해진 금액으로 지급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한 가구내에서 1명이 확진되었을 경우,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10만원을 지급합니다. 만약 한 가구내에서 2명 이상이 확진되었을 경우,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15만원을 지급합니다. 2명이든 3명이든 15만원이 최대입니다.

 

생활지원금 대상은?

코로나 생활지원금의 대상은 보건소의 통지를 받고 입원 또는 자가격리해 치료를 진행한 뒤 격리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입니다.

 

신청은 모바일 신청 또는 거주지 읍, 면, 동 행정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통장사본과 휴대폰 문자로온 통지서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유급휴가 지원금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직장인들이 신청하는 지원금으로 격리기간만큼 일일 생활비를 계산하여 지급하는 형식

 

유급휴가 비용은 1일 45,000원으로 주말을 제외한 5일로 나가기에 225,000원 정도의 금액을 받게 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지급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만약 자가격리 후 신청하지 않았다면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