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이것을 매일 먹으면 면역력이 '쑥쑥' 올라간다!!

by 정보 공간 2022. 4. 26.

면역력에 좋은 음식

우선 면역력이 좋아지면 몸이 건강해지고, 계절마다 걸리는 각종 바이러스나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몸 안의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만들게 되는데, 나쁜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투, 특히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느 첫 번재 방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우리몸을 지켜야 겠습니다.

 

 

도라지

도라지는 오랫동안 한약재로 쓰일 만큼 효과가 있으며, 주요 성분은 철분, 칼륨, 칼슘,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도라지는 폐에 작용하여 가래가 많고 호흡장애가 있는 증상을 완화시키고 폐를 맑게 하며 답답한 가슴을 풀어주고 위 속의 찬 기운을 풀어 기침을 멈추고 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면역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에 좋은 건강식품 입니다. 마늘에는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B6, 항염증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이러한 성분들은 세균을 죽이고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을 먹으면 지방간이 '싹' 사라지고 딱딱했던 간이 살아난다...

 

이것을 먹으면 지방간이 '싹' 사라지고 딱딱했던 간이 살아난다...

간은 가로막 아래 윗배에 위치한 기관으로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과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담즙산과 빌리루빈 대사, 비타민과 무기체 대사, 호르몬 대사, 해독, 살균 등의 주요 기능을 담당

wsqsgo.com

 

토마토

세레늄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체력이 떨어져 발생할 수 있는 면역력 상실을 극복하는데 도움으 줍니다.

 

생강

생강은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차로 마시던 식품입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약의 성질이 따뜻한 약으로 양기를 잘 돌게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진저롤이라는 항염증 성분이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코와 목의 염증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

카레의 재료로 쓰이는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훌륭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항산화제로 염증 제거에 강력한 효과가 있으며, 강황의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인체가 해로운 세균과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면역물질 생성을 돕는 아레오플라본이 풍부하며, 특히 콩을 발효하면 이소플라본 함량이 높아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된장과 청국장 등을 먹으면 면역력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당근

당근은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우리 신체가 산화가 이루어지면 체내 장기에 각종 질환이 나타날 수 있고, 면역체계도 아 주 큰 타격을 받기 때문에 항산화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세포 돌연변이를 막아서 DNA를 보호하고 다양한 종류의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아주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당근을 많이 먹어주셔야 합니다.

 

당근은 면역력뿐 아니라 눈 건강, 당뇨, 노화방지, 빠른 상처 치유, 소화작용, 심장 건강 개선까지 모든 걸 고루 갖추어져 있으니 꼭 섭취하셔야 합니다.

 

홍삼

홍삼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인정받는 것은 면역력 향상 효과 입니다.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 즉 사포닌과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신호' 있다면 뼈에 구멍이 난다는 "골다공증" 신호 일 수 있습니다!!

 

이 '신호' 있다면 뼈에 구멍이 난다는 "골다공증" 신호 일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환자 94% 50대여성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떨어지면서 골절이 발생하기 쉬운 질환입니다.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골다공증 환자의 94% 이상이 50대 이상 여성이었다고 합니

wsqsgo.com

 

단호박

단호박은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산화제인 비타민C와 E도 많이 함유돼 있으며, 베타 카로틴은 다른 채소보다 현저히 높아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을 억제하며 면역력 유지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버섯

버섯은 고단백 식품입니다. 그러나 저칼로리 식품으로 비타민, 철분, 아연, 식이섬유 등 미네랄이 풍부하며, 버섯의 성분의 약 90%가 물로 이루어져 변비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 화합물은 면역력을 제공하는 세포의 증식을 돕는 사이토카인을 생성합니다.

 

면역력은 매우 중요하며, 이것이 모든 종류의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질병은 면역력이 낮을 때 우리에게 찾아오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