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추를 "이렇게" 먹으면 간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쭉~ 빠집니다..

by 정보 공간 2022. 4. 12.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매우 따뜻하고 김치와 함께 만들어지기 때문에 항상 몸에 좋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우리 몸에 해로운 어혈을 제거하며, 혈액을 맑게 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켜줍니다.

 

부추 효능

부추는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양강장제로 유명하고 간 기능을 강화시시켜주어 남성들의 정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허리가 약하고 몸이 허한 남성에게 좋으며, 전립선 기능이 약해졌을 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부추는 자율신경을 자극하여 몸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서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에도 탁월에 당뇨에도 좋습니다.

 

부추는 간의 해독 능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세계 최초로 유네스코 기록 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동의보감"에도 부추의 효능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

 

간의 디톡스를 줄여 간톡스라고 표현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간은 약 500여가지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과부하가 걸리고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에 독소가 축적되면 혈당과 콜레스테롤이 상승하고 각종 호르몬 대사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간의 독소를 비워내는 간톡스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부추를 간 해독 음식으로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구즙우유음을 만들어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구채(부추)와 생강즙, 우유가 들어간 음료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구즙우유음은 한의학의서인 단계심법에 기록된 간 해독 음식처방입니다.

 

간 청소하는 구즙우유음 만드는 법

재료 : 우유 100ml, 생강, 30g, 부추 100g, 소금 두 꼬집

출처 : 엄지의 제왕
출처 : 엄지의 제왕

1. 부추를 잘게 썰어줍니다.

2. 생강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다져줍니다.

3. 다진 생강을 면포에 넣어줍니다.

4. 면포를 짜서 생강즙을 냅니다.

5. 냄비에 부추, 생강즙, 우유를 넣어줍니다.

6. 중불에 3분 정도 끓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소금을 약간 넣으면 소화와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우유에는 간이 독소를 분해할 때 필요한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며 생강 속의 매운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살균 작용을 하여 해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추와 함께 간 해독 음식으로서 시너지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

 

여러분들도 구즙우유음을 만들어 간에 쌓인 독소를 청소해 보시고 건강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