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 빼고 다 찾아가고 있다는.. 안 찾으면 6월 4일 국고로 환수!!

by 정보 공간 2022. 4. 18.

우체국에 통장이 있습니까? 우체국은 국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우체국에 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어렸을 때 학교에서 단체 예금 통장을 만들면서 우체국 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일반 금융권에 비해 사람이 적고 입지도 편하지 않아 저축통장을 만들고도 자주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린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만 최근 우체국 휴면예금 찾기 관련 공지가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휴먼계좌 찾기

최근 우체국에서 휴면 예금 국고귀속 안내라는 제목으로 공지를 했는데요. 우체국에 예금을 맡기고 10년 이상 거래가 없으면 우체국 예금 보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예금 지급 청구권이 소멸되기 때문에, 국고에 귀속된다고 합니다. 지급 기한이 6월 3일까지라서 혹시라도 소멸되기 전에 한 번씩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 휴면계좌 조회

우체국 예금에서 10년 이상 거래가 없는 휴면 예금이 국고에 귀속된다고 안내하고 있고요. 지급 기한은 6월 3일로 그 전에 통장과 인감 신분증을 지참해서, 우체국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대리인 수령 시에는 통장 인감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실명 확인 증표를 지참하시고, 우체국에 방문하시면 지급이 가능하지만, 대리인 지급의 경우 비밀번호를 알아야 지급 가능하다고 하네요.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 접속 또는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에서 본인 인증절차(로그인)후 휴면예금, 보험금 보유 여부 조회 가능합니다.

 

출처 :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

 

6월 3일까지 찾아가지 않은 100만 원 이하의 휴면 예금은 다른 우체국 예금 계좌가 있다면 그 우체국 계좌로 이체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