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고용주가 고용유지를 위해 무급휴업, 무급휴직을 하는 경우 신청하세요..

by 정보 공간 2022. 4. 18.
반응형

여러분들은 무급휴업유직 근로자지원 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무급휴업유직 근로자지원

무급휴업유직 근로자지원 제도는 사업주가 고용유지조치의 목적으로 무급휴업, 무급휴직을 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임금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근로자의 생계 안정과 고용 안정성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근로자, 사업주 모두 해당되니 꼼꼼히 확인하시고 지원 받으세요.

 

고용유지지원금에는 유급휴업휴직과 무급휴업휴직이 있는데요. 유급 휴업 휴직 고용지원금은 사업주가 휴직 기간에 지급한 휴직수당의 2/3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유급휴업

1개월의 단위기간 동안 총 근로시간 대비 근로시간을 20% 초과 단축한 경우 , 평균임금의 70/100 이상의 휴업수당을 당해 근로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유급휴직

해당 대상자에게 계속하여 1개월 이상의 유급 휴직을 실시하는 경우 평균임금의 70/100 이상의 금품을 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지원기간

모든 지원일수를 합하여 당해 보험 연도 동안 180일 한도로 지원

 

무급 휴업 휴직 고용유지지원금

  • 근로자 평균임금 50%, 1일 6.6만원 범위내에서 지원금이 결정
  • 사업주가 근로자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경우 근로자 1인당 매월 10만원을 지원
  • 무직휴업의 경우 30일 이상 실시하며 무급 또는 평균임금의 50% 미만의 휴업수당을 지급
  • 무급휴직의 경우에도 30일 이상 실시하며 휴직 전 1년 내에서 3개월 이상 휴업 또는 피보험자의 20% 이상이 휴직을 사전실시

 

신청기간

고용유지조치 실시 30일까지 고용유지조치계획서 제출

 

신청방법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

 

제출서류

무급휴업 휴직 고용유지 조치 실시 전 1년간 임금 대장 등 금품 지급 관련 자료 1부, 근로자별 평균임금 산정 내역표 등

 

고용유지 실시 및 지원금 지급에 관해서는 사업주는 제출한 계획서 및 승인결과에 따라 고용유지조치를 실시하여야 하며, 고용유지계획서 승인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변경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변경예정일 10일 전까지 변경 요청하여야 합니다. 사업주가 1개월 단위로 지원금 신청하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